무료 한글맞춤법 검사 및 오류수정 서비스 '바른한글'
(주)EC글로벌에서 제공한 아래한글(1.0)의 4.02버전
디지털 > 소프트웨어 [2011-07-03 11:07]

온라인상에서 누구나 쉽게 글을 작성하면서 한글맞춤법 검사 및 오류수정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. 온라인 서비스 개발 업체인 (주)EC글로벌은 게시판 등 일반적으로 인터넷상에서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 편집기(Web editor)에 한글맞춤법 검사 및 오류수정 기능을 추가한‘바른한글 웹 서비스’를 7월 1일부터 ‘바른한글 온누리사이트‘를 통해 무료 공개 서비스를 실시한다.

'바른한글’은 한글맞춤법 오류 교정 소프트웨어이며, 대한민국 은관문화훈장 수상, 신소프트웨어대상 수상, 행정업무용 S/W선정 등 한글맞춤법 S/W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왔다.‘바른한글’은 1996년부터 한글 맞춤법 교정 소프트웨어로 개발되었으며, 한글문서작성프로그램인'한글(HWP)'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한글맞춤법 기능은 바른한글 1.0버전이다.

(주)EC글로벌은 ‘바른한글’기능을 보다 개선 및 강화하여 현재 4.02버전을 CD 패키지 형태로 판매하고 있다. 현재 ‘바른한글’은 국내 신문기사 126,000어절을 전문가의 정답 테이블을 기준으로 정확도를 측정한 검사에서 73%의 정확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측정되어 한글 맞춤법 교정 S/W로서 강력한 기능이 증명되었다. 같은 실험에서 한글2007의 맞춤법검사 기능은 30%, MS워드의 맞춤법검사 기능은 14%로 나타났다.

'바른한글'은 철자법, 문체, 순화용어, 외래어 표기, 띄어쓰기, 번역, 표준어, 문법, 다수어절, 지역정보, 사투리검사, 문장부호, 영문철자 등의 오류를 교정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.

[ 관련 사이트 : http://www.barunhangul.co.kr ]
본 기사의 이미지 및 내용의 무단복제 사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며, 블로그 및 개인 홈페이지에 게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.
이제식() 3879
> 디지털
- 3D
- 디지털
- 영상
- 인터페이스
- 디지털아트
-
- 게임
- 포토그래픽
- 아티스트
- 포트폴리오
- 소프트웨어
- 사물인터넷
- 아카데미